자유한국당 중앙여성위원회(위원장 송희경 국회의원)는 ‘자유한국당 제2기 여성정치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년 총선 대비 여성인재를 발굴하고 선거에 도전할 여성정치인을 양성하고자 하는 당 지도부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1기 과정은 지난 7월 마쳤다.

9월 3일부터 10월 15일까지 7주 동안 진행예정인 프로그램은 정치관계법을 비롯해 보수정당과 이념, 경제‧외교‧안보 분야 등 보수의 기본적 토대를 구축할 수 있는 총괄 강의, 정치 멘토로서 의정활동과 생생한 선거경험을 가진 현직 국회의원들의 강의,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양성평등과 여성 리더십, 글로벌 매너 등에 대한 강의, 실전에 필요한 스피치 기법, 이미지 메이킹, 유튜브 활용 강의 등 맞춤형 강의들로 구성하였다.

제2기 참가자 접수는 23일까지 진행되며, 보수정당의 일원으로 활동하며 평소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찾고 있던 분부터 여성 리더 또는 정치인으로서 꿈을 키우고 싶은 분까지,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유한국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당 여성국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womanacademy@lkparty.kr)로 접수 가능하다.

2기 여성정치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1기와 마찬가지로 △공직선거 후보자 추천 시 우선 고려 △당 대표 명의 수료증 수여 △우수 수료자 특별시상 수여 △각종 선거 출마 시 중앙여성위원장 추천서 전달 △당내 각종 위원회 및 조직에 여성인재풀 공유 및 추천 △차후 여성 정치아카데미 청강 기회 △여성정치아카데미 총동문회 활동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자유한국당 여성정치아카데미
자유한국당 여성정치아카데미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