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홈런’을 만든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25일 이사회를 열고 조용상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는 7월 25일 이사회를 열고 조용상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대표이사 선임을 통해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AI전쟁에서 확실한 우위에 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다. 최형순 전임 대표이사는 회사에 고문으로 남는다.

조 신임 대표이사는 성균관대학교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연구위원과 스마트미디어 분야 국가표준 코디네이터 등을 지냈다. 현재 국제표준화기구 에듀테크 분야 워킹그룹 의장과 아이스크림에듀 산하 지능정보기술연구소를 이끌며 회사가 에듀테크 전문기업으로 변신하는 데 중심역할을 한 점이 인정받았다.

조 대표이사는 “아이스크림에듀는 지금까지의 가파른 성장을 발판으로 향후 3년 내 세계 최고 수준의 에듀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최대 강점인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더 강화하고 실감형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제대로 된 맞춤형 솔루션과 최고의 학습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2013년 아이스크림미디어(옛 시공미디어)에서 인적 분할해 설립된 기업이다. 초중등 대상의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 홈런’이 매년 3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해 지난 1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