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도우미 성폭행·성추행한 혐의로 피소
지난해에는 비서 상습 성추행 혐의
현재 미국 불법 체류자 신분

ⓒ뉴시스·여성신문

옛 동부그룹 창업주인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이 가사도우미 성폭행 혐의로 피소됐다. 이로써 김 전 회장은 지난해 비서를 상습 성추행한 혐의를 받은 데에 이어 성범죄 혐의가 추가됐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김 전 회장에 대한 성폭행 혐의 고소장을 지난해 1월 접수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 전 회장은 지난 2016년부터 김 전 회장의 남양주 별장에서 가사도우미로 일한 A씨를 여러 차례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JTBC 뉴스룸은 15일 피해 상황을 녹음한 파일을 공개했다. 음성 파일에는 김 전 회장이 A씨에게 “나 안 늙었지”라고 말하자 A씨가 “하지 마세요”라고 대응한 정황이 담겼다. 김 전 회장은 “나이 먹었으면 부드럽게 굴 줄 알아야지, 가만히 있어”라고 말을 이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김 전 회장의 성추행 혐의 보도를 보고 용기를 내 고소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 주장에 대해 김 전 회장은 ‘합의된 관계’였다며 성폭행 의혹을 부인했다.  

이미 지난해부터 김 전 회장은 비서를 상습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당시 질병 치료를 이유로 출국해 현재까지 2년째 미국에 체류 중이다. 경찰은 건강상 이유로 소환에 불응한 김 전 회장의 여권 무효화를 외교부에 요청하고, 인터폴에 공조 수사를 요청했다.

현재 경찰은 김 전 회장에 대해 인터폴에 적색수배를 내렸다. 적색수배는 체포영장이 발부된 중범죄 피의자에게 내리는 국제수배로, 인터폴 수배 단계 중 가장 강력한 조치다. 이에 따라 김 전 회장은 현재 불법체류자 신분이며, 그가 미국에서 추방돼 입국하면 수사를 재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