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여개 여성단체들이 12일 오후 8시경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조선일보 사옥 벽면에 빔을 쏘아 고 장자연 배우 사건의 진실 규명을 촉구하고 사건을 축소 은폐한 경찰과 검찰을 규탄하는 퍼포먼스를 벌였다. / 진주원 기자
350여개 여성단체들이 12일 오후 8시경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조선일보 사옥 벽면에 빔을 쏘아 고 장자연 배우 사건의 진실 규명을 촉구하고 사건을 축소 은폐한 경찰과 검찰을 규탄하는 퍼포먼스를 벌였다. / 진주원 기자

7월 셋째 주 여성단체와 기관이 준비한 여성 관련 행사와 정보를 소개합니다.

<평등 국회를 위한 정치개혁과 여성 대표성 확대를 위한 전략회의>

여성단체들이 1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 본청 귀빈식당에서 ‘평등 국회를 위한 정치개혁 방향과 여성대표성 확대를 위한 전략회의’를 연다.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7개 여성단체가 여는 이번 전략회의는 정당 내 여성대표성 강화를 위한 전략 등에 대한 토론과 발언이 이어질 예정이다. 
문의 02-313-1632

<여성감독X여성감독 WW:따따블 상영회>

세컨드와 퍼플레이가 17일 오후 7시30분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밤부컬렉션에서 여성감독x여성감독 WW:따따블 상영회를 연다. 
이번 상영작은 이경미 감독의 ‘잘돼가?무엇이든’과 이가흥 감독의 ‘그 새끼를 죽였어야 했는데’다.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온라인(https://t.co/ddc82xAMm2?amp=1)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purplay@purplay.co.kr / 0507-1460-8122

<행동하는 연구자들의 토크쇼>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는 18일 오후 7시30분 서울시 마포구 행성인교육장에서 ‘행동하는 연구자들의 토크쇼’를 연다. 
게스트로 인류학자 유경과 사회학자 민우가 나서 연구와 활동을 병행하는 과정에서 오는 고민과 계획을 나눈다. 
신청은 링크(bit.ly/행성인회원모임)에서 할수 있다. 
문의 lgbtaction@gmail.com

<성폭력 무고의 젠더분석과 성폭력 범죄 분류의 새로운 범주 포럼>

대검찰청과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공동으로 19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 국가디지털포렌식센터에서 ‘성폭력 무고의 젠더분석과 성폭력 범죄 분류의 새로운 범주’를 주제로 양성평등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성폭력 범죄 분류의 새로운 범주화 모색:범죄분석 개선을 위한 성폭력 관련 통계 재정비(한윤경 대검찰청 형사2과장) △검찰 사건 처리를 통계로 본 성폭력 무고 사건의 현황(김정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성인지 관점에서 바라본 성폭력 무고 실무(박은정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 등이 발표된다. 

문의 02-3156-7236

<가정폭력피해 경험자 뮤직토크 콘서트>

대구여성의전화는 19일 오후 2시 가정폭력피해 경험자를 위한 뮤직토크콘서트 ‘침묵하지 않을거야’를 연다. 장소는 신청자 개별공지 한다. 
프로그램은 가정폭력피해 경험을 나누는 이야기 프로그램과 여성주의 활동가 김홍미리의 강연, 가수 이글루의 노래 공연이 마련된다. 
신청은 링크(http://bit.ly/대구여전뮤직토크콘서트) 또는 전화(대구여성의전화 사무국 053-471-6484)로 하면 된다. 

<‘외모왜뭐’ 북콘서트>

여성환경연대와 책방 달리,봄은 19일 오후 7시 서울 관악구 봉천동 책방 달리,봄에서 북콘서트 ‘외모왜뭐’를 연다. 
책 『외모왜뭐』의 공동저자 김민지 여성환경연대 활동가와 이가현 관약구노동복지센터 조직팀장이 패널로 나서 여성에게 가해지는 무례한 외모 간섭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신청은 링크(bit.ly/book_0719)를 통해 하면 된다. 

<연극 꿈갈피;811.7Z>

극단 커튼콜을울려라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혜화로 동숭무대소극장에서 연극 ‘꿈갈피:811:7Z’를 공연한다. 
‘꿈갈피:811:7Z’는 여성이 여성을 사랑하는 내용의 창작극으로 극단 커튼콜을울려라는 배우, 스텝, 연출진 전원이 여성으로 이루어져있다. 
문의 010-4274-4151 / 010-9787-4842

<상영회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나는 반대한다>

제주여민회는 20일 오후2시 제주시 연동 선덕로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다시 보고싶은 여성영화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나는 반대한다’를 상영한다.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나는 반대한다’는 샌드라 데이 오코너 이후 사상 두 번째로 미국 대법원 여성 대법관으로 임명된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의 생애를 다룬다. 
상영회에는 스페셜 게스트로 영화 ‘화차’ 등의 감독 변영주 감독이 나서 관객과 대화를 나눈다. 
신청은 링크(https://forms.gle/TZLtpFaPb2dRCenR6)를 통해 할 수 있다. 

<성폭력 피해자 치료·회복 프로그램>

한국여성상담센터는 성폭력 피해자 치료 회복을 위한 제9차 집단상담 ‘우리 함께’에 참여할 여성을 8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집단 상담은 서울 성북구 안암동 한국여성상담센터에서 8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10회 진행된다. 비용은 무료이며 참여자의 개인정보 및 상담내용은 모두 비밀 보장 된다. 
신청은 홈페이지(iffeminist.or.kr)에서 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메일(iffemin@hanmail.net)로 제출하거나 대표전화(02-953-1704)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치맛바람라이더스, 여성주의 세미나>

‘치맛바람라이더스’는 7월 21일과 28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정동길 경향신문사 13층 전국민주노동총연맹 대회의실에서 여성주의 세미나를 연다.
21일에는 ‘공동체 내 성폭력과 강간문화’를, 28일에는 ‘정상성, 규범 그리고 경계’를 주제로 집담회 형식의 세미나를 진행한다.
치맛바람라이더스는 ‘여성’으로 패싱되는 이륜차 라이더에 대한 젠더규범과 혐오에 반대하고 더 많은 페미니스트 라이더가 자유롭게 이륜차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한 공간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해 7월 결성됐다.
참가 신청은 사전에 온라인(https://forms.gle/KtuMsCSyTX7MHaSPA)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행사 문의는 트위터(@chima_riders), 인스타그램(@chimariders), 이메일 (chimariders@gmail.com)로 하면 된다.

 

토론회, 기자회견 등 행사를 소개하고 싶은 단체는 seoh@womennews.co.kr로 일정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