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니 1대 1 비즈매칭 수출상담회 개최
회원사 45건 수출 계약

(사)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회(회장 이혜용)는 대구경북지역의 글로벌 판로개척을 위해 ‘2019년 여성벤처기업인 글로벌시장 개척사업’을 진행, 6월19일부터 6월2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하고 돌아왔다.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여성벤처협회 대경지회가 주관한 이번 방문에서는 대구경북지회 회원 여성벤처기업 CEO 및 관계자 22명이 참가, 45여건의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약 68만불의 수출 성과를 올렸다.

이혜용 회장은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국제교류 및 협력을 통한 상호 실질적인 성과 도출, 최첨단 기술과 벤치마킹을 통한 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 여성벤처인의 글로벌 수출역량강화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한 사업이다. 대구경북지역의 여성벤처기업인들이 겪는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추진했는데 많은 성과가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인도네시아 사업성과를 토대로 해외수출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사업화하여 성공할 경우 상당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벤처기업의 정신으로 지난해에는 브루나이를, 올해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해 여성단체 최초로 브루나이 여성기업( Brunei Women Business Council)과 인도네시아 여성기업단체(IkatanWanitaPengusaha Indonesia Pusat)와 MOU를 맺고 무역박람회를 개최했다. 앞으로도 벤처정신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사)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회(회장 이혜용)는 인도네시아 여성기업단체(IkatanWanitaPengusaha Indonesia Pusat)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 (사)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회

인도네시아 여성기업 단체와의 업무 협약식,  코트라 인도네시아 경제동향 설명회, 회사 홍보 동영상 및 발표회, 참석 회원 기업 전시, 무역상담회 및 교류회, 산업시찰 등의 일정에서 차량세차기를 생산하는 ㈜한성브라보는 헬멧세척 진공건조기개발 제작의뢰를, 주)에코파이코텍은 중국 최대 리테일 기업 징둥닷컴(JD.COM)의 온라인 최대 쇼핑몰 JD.ID(PT.Jingdong Indonesia Pertama)로부터 제품 입점 제안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 에코파이텍은 협약 후 제품 론칭이 착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가회원기업도 자사제품 전시회를 통해 바이어 상담회 등을 통해 성과를 냈다. 대표적으로 주)킴스리빙(대표 김남주 )의 유아소독기 큐티톡 시그니쳐(CUTE TOK Signature), 참맛대추(대표 이재혜)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한국식품회사 무궁화유통에서 ‘할랄 인증’ 후 입점제안을 통보 받았다. 뷰인테리어(대표 곽연정)는 인도네시아의 Siner Group/ Rina Annar를 통한 건설, 실내 인테리어, 금융 서비스업 등의 협업, ㈜에코파이코텍과 라온데코(대표 권영애)는 인도네시아의 PT. Trimatari Biopersada Recovery / M.A Sri Lestari를 통한 코코넛 오일 생산업체와 신제품 개발을 위한 소재 수급을 위한 협업을, ㈜커리어스타 (대표 이영옥), 나다음에듀(대표 오영희), 지야 (대표 유은지)에서는 인도네시아의 PT. Ekselensia Persada (ExcellencIA) / Puspita Zorawar, MPsi,T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기업의 비전 제시, 국제 인력양성 및 인력 인프라 공동 구축을 위한 교류를 체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