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회 수상 닭고기 부문
하림 | ㈜하림

 

1986년 ㈜하림식품으로 출발한 닭고기 전문기업인 하림의 최우선 가치는 품질과 위생이다. 이를 위해 하림은 ‘농장-공장-시장’을 연결한 ‘3장 통합’ 시스템을 기본 사업모델로 삼았다. 삼장 통합이란 하림의 공급망 관리(SCM) 시스템을 통해 원료 공급부터 완제품 생산·공급에 이르기까지 사육, 생산, 물류, 영업 전 부문의 전략을 수요와 연동해 운영하는 경영 시스템이다. 

하림은 1등 기업으로서 눈앞의 성과에 안주하기 보다는 다양하게 세분화된 고객의 욕구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친환경 무항생제 제품을 표방한 ‘자연실록’에서부터 동물복지의 ‘그리너스’, 먹는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용가리치킨’까지 하림만의 가치를 담아낸 브랜드를 잇달아 출시했다.

하림은 사회공헌 활동에도 나서고 있다. 크게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기부, 문화재 및 생태계 보존보호, 물심양면 봉사의 3개 범주로 구분해 진행해 왔다.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지원, 도서 전달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문화재 및 생태계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피오봉사단 활동을 전개한다. 또 사회단체 물품 후원, 지역 경로당 지원, 삼계탕 봉사활동 등 봉사활동의 생활화를 위해 다채로운 형태의 활동으로 새로운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