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여행 프로젝트 ‘여행약국’의 로고. ⓒ하나투어문화재단
희망여행 프로젝트 ‘여행약국’의 로고. ⓒ하나투어문화재단

하나투어문화재단은 오는 31일까지 ‘여행약국’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희망여행 프로젝트 ‘여행약국’은 여행 소외계층 가족에게 맞춤형 해외여행의 기회를 지원하는 하나투어문화재단의 신규 사회공헌사업이다. ‘몸이 아플 땐 약국, 마음이 아플 땐 여행약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사연이 있는 참가 가족에게 알맞은 여행을 ‘처방’해준다.

하나투어문화재단 주최 및 주관, 하나투어의 협력으로 진행하는 이번 여행약국의 참가자로 선정되면 올해 8월 말, 가족별 사연에 알맞은 여행지(중국, 일본, 동남아 중 1곳)로의 여행을 지원받는다. 여행지에서는 현지 문화 및 자연 체험의 기회를 가지며, 가족별 미션수행, 편지쓰기 등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하나투어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하나투어문화재단 이상진 디렉터는 “하나투어문화재단의 설립 2주년을 맞아 더 많은 사람에게 여행의 권리를 누리게 하고자 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신청자의 사연에 맞춰 컨설팅한 여행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간의 관계 회복은 물론 마음의 상처까지 치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업계 최초로 문화관광 전문 재단인 하나투어문화재단을 설립해 관광 취약계층 여행 지원, 다문화 아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