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 실시
한국소비자원,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 실시
  • 채윤정 기자
  • 승인 2019.03.27 17:41
  • 수정 2019-03-27 17: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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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이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을 27일 경남 사천시 삼천포 노인복지관에서 실시했다.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이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을 27일 경남 사천시 삼천포 노인복지관에서 실시했다.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농·어업인 등 지방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을 27일 경남 사천시 삼천포 노인복지관에서 실시했다.

한국소비자원, 경상남도, 사천시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고령 소비자 피해 예방법’을 주제로 한 소비자 교육과 함께 생활법률 및 소비자 상담이 제공됐다.

또한 지역 주민들의 소비생활 향상을 위해 자동차 5개사, 가전 5개사, 정수기업체가 자사 제품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합동으로 실시하고, 노인요양센터와 지역아동센터 등을 직접 방문해 가전제품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또 KGC인삼공사는 지역에 거주하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서비스를, 한국석유관리원은 자동차 석유의 품질검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지역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민·관 합동의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 행사를 통해 경남 사천지역의 소비자 권익 향상에 많은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경남 사천시를 시작으로 올해 총 6회에 걸쳐 소비자 교육 및 이동상담을 전국 각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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