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처가 편의점 도시락에 스티커를 부착해 여성독립운동가의 이름과 공적 알리기에 나섰다.
보훈처가 편의점 도시락에 스티커를 부착해 여성독립운동가의 이름과 공적 알리기에 나섰다.

 

국가보훈처는 GS리테일과 함께 편의점 도시락 제품에 여성독립운동가의 이름과 공적이 담긴 스티커를 부착해 알리기에 나선다.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여성독립운동가를 기억하고 계승하기 위한 캠페인 ‘대한민국 여성독립운동가를 기억합니다’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으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편의점과 GS수퍼마켓 등 전국 1만 3500여 소매점의 도시락 상품에 그동안 국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여성독립운동가 51인의 이름과 공적이 담긴 스티커를 제작해 부착·홍보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은 2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다.

국가보훈처 관계자는 “여성독립운동가가 더 이상 누군가의 어머니, 배우자 등 독립운동의 조력자로서 기억되는 것이 아니라, ‘한 명의 주체적인 독립운동가‘로 기억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목 받지 못했던 여성독립운동가에 대한 관심이 전 국민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국가보훈처는 민관 홍보 협력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소통 채널을 확대해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과 조국 독립의 뜻을 되새기는 것은 물론 “국민이 지킨 역사, 국민이 이끌 나라”에 대한 국민 참여와 공감대 확산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