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자리부르릉버스
서울시 일자리부르릉 버스 ⓒ여성신문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원장 오혜란)은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 ‘일자리부르릉’ 버스의 올해 운행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일자리부르릉’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2009년부터 운영하는 취업상담 버스로,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진로직업 상담, 직업훈련 프로그램 안내 등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원스톱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3일 중랑구청과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일자리부르릉의 2019년 첫 운행을 스타트하며, 올해도 취약계층 여성들의 구직상담을 위해 서울 곳곳을 누빌 예정이다.
일자리부르릉 버스에서는 필요 시 직업심리검사도구를 활용해 구직여성들의 진로 및 취업상담을 돕고, 가까운 여성인력개발기관에서 진행되는 직업훈련 프로그램 정보도 제공한다. 또 구직등록을 통해 구인정보제공, 취업알선과 같은 실질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2019년에는 청년여성에 대한 지원도 대폭 강화해 서울시 소재 특성화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재학 중인 청년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업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여성능력개발원 오혜란 원장은 “지난 한 해만도 7000명이 넘는 여성들이 일자리부르릉 버스에 방문해 상담받았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상담요청이 올해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