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수상 독서토론논술 부문 ㈜한우리열린교육 |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학년별 수준에 맞는 종합독서토론논술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한다. 사고력 발달과 인성 함양을 목표로 하며 대표적으로 △유아 대상 ‘꿈꾸는 새싹’ △초등학생 대상 ‘생각하는 나무’ 중·고등학생 대상 ‘소크라테스’ 초등 고학년을 위한 ‘뛰어넘기 시리즈’ 등이 있다.

△유아 6.7세 대상의 ‘꿈꾸는 새싹’은 놀이 방식의 수업을 통해 기초 국어능력과 상상력을 키워 준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생각하는 나무>는 학년별 중점 사항에 맞춰 통합 독서 프로그램을 갖췄다. 초등 1.2학년을 위한 ‘어휘리더’는 듣기와 표현, 관찰과 상상을 통해 풍부한 어휘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초등 3.4학년 대상의 ‘독서리더’의 경우 교과 연계 독서와 종류별 글쓰기 활동으로, 읽기∙쓰기 전략을 키워 준다. 초등 5.6학년을 위한 ‘논리리더’는 실전 토의∙토론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어 중등 국어 교과에 대비에 효과적이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초등 4~6학년을 위한 정규 심화 프로그램인 <뛰어넘기 시리즈>는 사회 및 역사 교과 학습에 요구되는 필수 배경지식과 사고력을 키워준다. 주요 인물과 사건을 살피며 배경 지식을 키워 흥미롭게 역사적 인물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시대별로 흥미로운 생활사를 살피며 어려운 역사 용어와 개념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중고등학생을 위한 <소크라테스> 프로그램은 독서토의, 토론 활동을 통해 읽기 능력을 집중적으로 키워준다. 유형별 글쓰기 훈련과 통합교과논술 활동으로 독해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초·중등을 위한 역사·문학 단기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상위 학년으로 진급할수록 어려움을 느끼는 한국사 및 문학 과목에 집중 대비할 수 있는 단기 특강 프로그램인 ‘한국사봄’, ‘소통과 교감’, 교과문학 맥 잡기‘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