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한 산후조리원 신생아실에서 산모가 아기를 돌보고 있다.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여성신문DB
관련없는 사진 ⓒ여성신문DB

대구시(시장 권영진)가 달서구 모 산후조리원 내에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Respiratory syncytial virus) 감염이 의심된다는 신고를 받고 현재 달서구보건소와 사태를 파악하고 있다.

지난 12월 해당 산후조리원을 이용했던 아기가 재채기와 콧물증상 등으로 병원 진료 결과 RSV 양성을 확인됐다. 해당 산후조리원은 6일 입원 중이던 산모와 신생아는 전원 퇴실시켰다.

달서구보건소는 7일 오전 신고 접수 즉시 관련 부서와 대책회의를 실시하고 현장으로 출동해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처음 RSV가 확인된 아기의 증상 발생일을 파악 후 지금까지 산후조리원을 거쳐 간 아기들과 산모, 종사자 등 170여명을 대상으로 호흡기 증상 여부를 조사하고 필요시 추가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병원에서 확인된 확진자는 총 5명이이다. 2명은 증상이 호전돼 퇴원했고 3명은 아직 병원에 입원 중이지만 증상 양호한 상태다. 확인된 확진자 중 최초 환아는 12월 21일 해당 산후조리원을 퇴실한 후 3일 뒤인 24일에 콧물, 발열 등 증상이 발생해 의료기관을 방문했고 검사결과 26일 RSV가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달서구보건소는 향후 산후조리원에 업무종사자 예방교육과 환경 소독을 실시하도록 지시할 예정이다. 산후조리원 담당부서에서는 신생아 관리에 있어서 모자보건법상의 위반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RSV감염증은 인두염 등 주로 상기도감염으로 나타나지만 영유아나 면역저하자, 고령자에서는 모세기관지염이나 폐렴 등 하기도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문의 053-803-6282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