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효도 아파트 입주자 모집 ⓒ강원도
강원도 효도 아파트 입주자 모집 ⓒ강원도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원주지역에서 14일부터 18일까지 65세 이상 무주택 고령자를 위한 효도 아파트 입주자를 모집한다. 

원주지역에 공급하는 효도아파트는 강원도가 65세 이상 무주택 고령자 주거 안정을 위해 LH, 원주시와 함께 한 사업이다. 강원도는 세대별 1천만원, 총100가구에 10억을 임대보증금으로 지원하고, LH는 임대주택 건설 및 공급, 원주시는 입주자 선정지원 및 노인복지를 위한 재정・행정 지원을 한다. 

효도아파트는 고령자 주거 편의 및 안전을 위한 필수시설을 갖춘 고령자 전용주택이다. △전용 경로당 설치 △욕실 출입 센서등 △좌식 샤워시설  △높낮이 조절 세면대 등이 설치된다. 

원주 효도아파트 입주자 모집은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간 LH 홈페이지(www.LH.or.kr) 청약센터 및 LH원주태장5 임대홍보관(원주시 치악로 2050)에서 현장 접수한다. 

입주 대상은 원주시 거주 중인 3인 기준 월 소득 350만원 이하의 만65세 이상 무주택세대다. 가족자산 2억 4천 4백만원, 자동차가액 2천 5백만원 이하여야 한다.

모집결과는 심사를 통해 5월 3일 LH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현재 원주 효도아파트는 현공정 16%로 지상 1층 공사를 추진 중에 있고, 예정 공정대로 공사를 추진해 2020년 6월 입주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무주택 고령자들의 임대보증금이 해결될 수 있도록 입주 시기에 맞춰 원주시를 통해 임대보증금 10억원을 교부할 예정이다. 입주자는 최소한의 월임대료만 납부하면 된다.

키워드
#강원도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