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성 스타트업’ 성과 공유회

12월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시여성능력갭라원에서 2018 서울여성 스타트업 여성 창업가 성과 공유회가 열렸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12월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에서 2018 서울여성 스타트업 여성 창업가 성과 공유회가 열렸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예비 창업가들이 틈새시장을 공략한 회사의 대표들로 성장했다. 지난 1년간 서울여성 스타트업에 참가해 다양한 창업 교육과 경제적 지원을 받은 여성들의 이야기다. 

‘서울여성 스타트업’은 서울시 주최,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여성 창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창업 교육을 제공한다. 사업화 자금 500만원과 맞춤형 1:1 컨설팅 지원으로 예비 여성창업가의 성장을 지원한다.

12월 27일 서울 마포구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에서 ‘2018 서울여성 스타트업 여성 창업가 성과 공유회’가 열렸다. 이날 성과 공유회에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 온 여성 창업가들의 성장기를 듣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의숙 ‘위드드론 협동조합’ 대표는 국내 최초 여성 드론 분야 협동조합을 설립한 인물이다.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드론 정비 과정을 수료하고, 서울여성 스타트업 지원을 받아 창업했다. 창업 후 협동조합을 만든 후엔 서울새활용플라자에 입주해 드론 리&업사이클링으로 환경 오염과 자원낭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의숙 대표는 “폐드론을 수거해 업사이클링 하거나,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 드론을 개발해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8 서울여성 스타트업 여성 창업가 성과 공유회에서 이의숙 위드드론 대표가 발표하고 있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2018 서울여성 스타트업 여성 창업가 성과 공유회에서 이의숙 위드드론 대표가 발표하고 있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백은주 백아트 대표가 발표를 하고 있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백은주 백아트 대표가 발표를 하고 있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백은주 백아트 대표는 ‘주방 아트보드 제작’이라는 사업 아이템으로 창업을 한 경우다. 아무리 능숙한 주부라도 피할 수 없는 조리화구 주변의 기름때와 각종 음식 얼룩을 보고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백아트에선 특수처리된 코팅으로 더러워진 부분을 쉽게 닦아낼 수 있는 기능은 기본이고 안전강화유리로 그 어떤 제품보다 안전한 상품을 선보인다. 또 명화, 일러스트 등의 고객 맞춤형 디자인을 제안한다.

백은주 대표는 “온라인으로 제품을 판매 중”이라며 “유통단계를 줄여 업계 최저가로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혜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원장은 “서울여성 스타트업 참여한 개개인의 발전이 이번 사업의 가장 큰 결실”며 “올해 시작한 이 사업이 의미 있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의숙 위드드론 대표가 드론 장비를 고치고 있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이의숙 위드드론 대표가 드론 장비를 고치고 있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