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시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21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대구일가정양립실천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워라밸 문화 확산에 노력한 가족친화기업 및 참여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장상수 대구시의회 부의장, 이재경 대구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정일선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표, 진덕수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장을 비롯해, 관련 유관기관과 가족친화기업(95개), 가족친화마을(6개소), 시민기자단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가족친화인증서 시상, 인증서 전수, 퍼포먼스, 대구시 일·가정양립 추진정책 안내와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가족친화인증서’는 39개 기업·기관의 가족친화기업에 전수됐다. 가족친화기업은 직장 내 출산, 육아 휴가․휴직의 양육지원과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을 뜻한다. 여성가족부 장관이 심사를 통해 매년 12월에 인증한다.

또 가족친화 및 일·가정양립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가족친화 직장사례 공모와 일·가정양립 활동에 대한 콘테스트 우수자에 대한 상장도 수여됐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가족친화제도는 저출산 사회화의 속도를 늦추고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유익한 제도임을 다함께 인식하는 계기가 되어 지속적인 일·가정양립실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대구시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