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이사장 유종목)은 17일 동구 수정동 부산일보 소강당에서 ‘공감, 부산문화재단 비전 2030’ 전문가 토론 및 공청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문화재단 비전 2030 수립을 위한 현장 소통 강화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비전 2030의 전략가치, 전략과제 도출방향에 대한 중간보고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박승환 부산문화재단 기획홍보팀 팀장이 재단 비전 2030 수립 경과보고를 한다. 오재환 부산발전연구원 연구위원이 부산시 문화비전 2030 발표 할 예정이다. 재단 비전 2030의 핵심가치 및 기타 이슈에 대한 토론자로 김동규 민주시민교육원 나락한알 부원장, 이지훈 필로아트랩 대표, 황보승희 전 부산광역시의회 의원, 김혜정 부산풀뿌리네트워크 대표가 참여한다. 

한편, 재단은 최근 2019년도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 설명회 참여자를 대상으로 비전 2030에 바라는 지역예술인의 현장 의견을 접수받았다. 또 지역문화예술계 현안에 대한 심각도, 중장기 추진과제의 중요도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행사 참여신청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bscf.or.kr)를 통해 가능하며 당일 현장 참여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현장상황을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홈페이지 게시판 등을 통해 부산문화재단 비전 2030에 바라는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