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올해의 여성 리더 부문
김은정 보령메디앙스㈜ 부회장

김은정 보령메디앙스 부회장 ⓒ보령메디앙스
김은정 보령메디앙스 부회장 ⓒ보령메디앙스

 

2018 올해의 여성 리더에 김은정 보령메디앙스 부회장이 선정됐다.

‘올해의 여성 리더’ 부문은 당당한 실력과 여성들의 롤 모델이 될 만한 리더십으로 우리 사회 미래지향적인 발전에 기여한 여성 기업인에게 주는 상이다.

김은정 보령메디앙스 부회장은 대한민국 육아 대표기업의 여성 최고경영자로 유아동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올곧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힘써왔다. 유아동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30여 가지의 유해물질을 제거했음을 나타내는 ‘아이에게(aiega)’ 로고를 부착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제품생산에서 유통, 서비스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합리적인 소비자 선택을 도왔다. 

김은정 부회장은 직원들에게 ‘좋은 일터에서 좋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경영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제시하며 여성리더십의 모범이 되고 있다. ‘올곧은 트랙’을 운영하며 올곧은 데이, 자선바자회, 봉사활동 등을 통해 조직 활성화를 시도했다. 또한 ‘Be the Wave(도시락 간담회)’를 경영자와 직원 간의 소통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령메디앙스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일·가정 양립 실현에도 힘쓰고 있다. 보령메디앙스는 일과 가정의 균형 및 출산·육아에 친화적인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올곧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매달 11일을 ‘올곧은 데이’로 지정, 직원들이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조기퇴근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사내 수유실 운영 등 일과 가정의 조화를 도모하는 기업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지난 2014년 가족친화 인증기업에 선정됐으며 ‘2015년 가족친화 우수기업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