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이하 한여공)는 16일 호텔삼성 제라늄홀에서 ‘2018 제9회 여성공학인대상 시상식 및 세상을 바꾸는 여성엔지니어 13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후원하는 여성공학인대상은 올해 9회째를 맞았다. 산업·교육·연구·공공 및 지원 등 4개 분야 여성공학인의 롤모델로 적합한 우수 여성공학인을 선정, 산업부 장관 표창으로 진행하는 자리다.

올해 분야별 수상자는 ▲산업부문 김효정 상무(한국 아마존웹서비스) ▲교육부문 김효정 교수(부산대 유기소재시스템공학과) ▲한지영 교수(대진대 휴먼IT공과대학) ▲연구부문 백정희 특임연구교수(아주대 소프트웨어학과) 등이다.

한여공은 ‘세상을 바꾸는 여성엔지니어 13권-창업·융합’의 출판기념회도 가졌다.

여성엔지니어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미래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발간되는 ‘세상을 바꾸는 여성엔지니어’ 시리즈 책자는 올해로 13권 째를 맞아 창업․융합을 주제로 발간, 20명의 집필진과 기념회를 가졌다.

한여공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여성공학인을 선정해 이들의 업적을 널리 알려 사회의 귀감이 되도록 하고 여성공학 인력육성에 기여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