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도 디지털 시대

깨알같은 글씨로 가계부를 꼼꼼히 작성하는 일은 이제 옛말이 됐다. PC만 켜면 수입·지출 관리는 물론이고 인터넷 뱅킹에도 연결되는 사이버 가계부를 만날 수 있기 때문. 특히 대부분이 ‘공짜’라는 것도 입맛을 다시게 한다.

일단 디지털 가계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 홈페이지나 전문 사이트에 들어가 보자. 가계부 프로그램을 내려 받은 뒤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계좌이체나 자동이체에 따른 금융거래 내역이 자동으로 입력되며 다른 금융기관에 등록된 계좌번호를 등록해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단 은행의 디지털 가계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점이다.

<디지털 가계부 제공 사이트>

조흥은행(chb.co.kr)무료

국민은행(kbstar.com)무료

우리은행(wooribank)무료

여자와 닷컴(yeozawa.com)무료

이지데이(ezday.co.kr)무료

이모든닷컴(emoden.com)월 3만원

인터넷일기장(myinternetdiary.com)무료

다트엠(homenote.co.kr)무료

휴대폰으로 태교하세요

임산부를 위한 모바일 서비스 ‘하이맘’이 등장했다. 하이맘은 무선전문 업체 인포허브가 서울대 산업공학과 이면우 교수팀과 공동으로 개발, 현재 011·017 휴대폰을 통해 제공 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임신부터 출산 전까지 필요한 각종 정보와 태교를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매일 오전 출산일자 카운트다운과 태교용 음성 메시지를 보내줄 뿐만 아니라 병원 가는 날을 알람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4주에 한번씩 임신 개월수에 해당하는 태아의 평균 신장, 몸무게 등을 알려주는 것도 특징.

또 ARS(060-700-5369)를 이용, 아기에게 들려줄 음성메시지와 육아일기를 녹음하면 출산 후 무료 CD도 제작해준다.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