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하경찰서는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 4명과 용의자로 추정되는 남성 등 5명이 숨진 채 발견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용의자로 추정되는 남성이 일가족 집을 나와 자신의 차량에서 질소 가스통을 들고 다시 아파트로 들어가는 모습이 담긴 CCTV영상 . 2018.10.26.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부산 사하경찰서는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 4명과 용의자로 추정되는 남성 등 5명이 숨진 채 발견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용의자로 추정되는 남성이 일가족 집을 나와 자신의 차량에서 질소 가스통을 들고 다시 아파트로 들어가는 모습이 담긴 CCTV영상.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부산에서 일가족 4명이 딸의 남자친구로 추정되는 30대 남성에 의해 집 안에서 흉기·둔기에 맞아 숨진 것으로 추정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남성 역시 작은 방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부산 사하경찰서는 “지난 25일 오후 10시 31분쯤 부산 사하구 장림동의 한 아파트에서 박모(84)씨와 박 씨의 아들 조모(65)씨, 며느리 박모(57)씨, 손녀 조모(33) 씨가 숨져 있는 것을 박씨의 사위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26일 경찰에 따르면 박씨와 아들, 며느리의 시신은 화장실에서, 손녀 조씨의 시신은 거실에서 발견됐다. 경찰 관계자는 “다른 일가족은 흉기와 둔기 등으로만 살해된 데 반해, 손녀 조씨는 둔기로 인한 상처와 목이 졸린 것으로 추정되는 상처가 있었다”고 했다.

사건 현장에서는 용의자로 추정되는 신모(32)씨의 시신도 발견됐다. 용의자 신씨가 일가족 4명을 집에 들어오는 순서대로 각각 살해한 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경찰은 판단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용의자가 지난 25일 오후 4시12분쯤 선글라스와 모자를 착용하고, 범행 도구가 들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가방을 든 채 아파트로 들어가는 장면을 폐쇄회로(CC)TV를 통해 확인했다”고 전했다.

신씨의 가방 안에서는 범행에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 둔기와 흉기, 피가 묻은 전기충격기와 자살에 쓰인 도구 등의 물품이 발견됐다. 용의자 신씨는 강력사건 전과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신씨가 조씨와 헤어진 뒤 앙심을 품고 이런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신씨는 지난해 10월부터 조씨와 동거하다가 최근 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키워드
#스토킹범죄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