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어린이 돕기 시민걷기대회

~22-2.jpg

광주YWCA(회장 조은아)는 오는 11월 5일로 80주년을 맞는 기념행사의 하나로 ‘북한어린이에게 약품보내기 시민 걷기대회’를 갖는다.

10월 3일 오전 8시 도청앞 광장에서 출발해 북성중학교 운동장까지 2km를 걷게 될 이번 걷기대회는 분단된 나라의 아픔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며 굶주림과 질병에 시달리고 있는 북한어린이에게 약품을 보냄으로써 그들이 삶의 희망을 갖게 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아 민족의 동질성을 회복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며 아울러 시민들을 이웃사랑의 실천에 동참하게 한다는 목적도 있다. 이 행사는 어린이를 비롯한 청소년과 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티셔츠를 제공하며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참가비는 5천원.

문의(062) 524-3511∼2, 524-0051∼2

강정임 광주 지사장

안산 별망성 예술제

매년 가을에 열려온 별망성 예술제가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25일까지 안산시 별망성지와 화랑유원지 일대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별망성 예술제는 안산시와 (사)한국예총안산지부의 주최로 별망성산제, 백일장, 미술대회, 무용·연극제, 학생음악경연대회, 관악연주회, 영화교실 등 무용, 음악, 미술, 연극, 영화에 이르기까지 예술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안산시를 달군다.

별망성은 서해의 중요한 목을 내려다보는 요충으로 여러 차례의 외침에 맞선 곳이다. 이 땅을 면면히 지켜온 선조들의 넋이 깃들은 우리들의 터전에서 축제를 통해 안산의 뿌리와 얼, 정신을 하나로 묶고 시민들의 화합의 한마음을 이끌어가기 위해 안산에서는 해마다 별망성 예술제를 개최하고 있다.

서희정 안산 통신원

제3기 여성사회교육 개강

경기도 북부여성회관(관장 최은자)에서는 지난 4일(수) 의정부 예술의전당에서 제3기 여성사회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30개 과정 41개 반 총 1천2백20명이 등록한 이번 과정은 12월 20일까지 4개월간 진행되며 교육생들은 교육과정 중 1회 이상 반드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야 한다.

빈미선 의정부 지사장

부천시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 공모

부천시는 여성 권익증진 등의 사업을 추진할 기관이나 단체를 11월 7일까지 공모한다. 여성관련 사업을 펼치고 있는 관내 공익단체나 법인, 여성단체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당 1천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한편 17일 오후 3시에 시청 여성복지과에서는 사업설명회가 열렸다.

문의(032)320-2361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