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여성단체연합 등 시민단체들이 지난 18일 대전시교육청 앞에서  ‘대전 스쿨미투에 대한 대전교육청의 사과 및 진상규명 대책마련 촉구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대전여성단체연합
대전여성단체연합 등 시민단체들이 지난 18일 대전시교육청 앞에서 ‘대전 스쿨미투에 대한 대전교육청의 사과 및 진상규명 대책마련 촉구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대전여성단체연합

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을 고발하는 스쿨미투가 이어지고 있지만 대전시교육청의 대응이 미흡하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대전 스쿨미투에 대한 대전교육청의 사과 및 진상규명 대책마련 촉구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이 지난 18일 대전시교육청 앞에서 열렸다.

기자회견에 참가한 박이경수 대전여성단체연합 정책위원, 권사랑 대전여성주의잡지 보슈 대표, 이은주 대전여민회 고용평등상담실장, 이상재 대전충남인권연대 사무국장 등은 이번 사태발생에 유감을 표했다.

이들은 “대전교육청은 학생전수조사, 교직원 면담 등을 통해 관련교사를 수업에서 배제하고, 학생과 격리조치를 했고, 피해학생에 대한 집중 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히고 있으나, 해당학교의 억지 사과대회 및 전수조사는 절차에 의해 충분히 사실관계를 드러내고 학생들의 추가 피해 예방 방지책을 충분히 숙고한 가운데 진행했는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특히 “권한 있는 책임자의 지시 아래 전체 과정을 설계하지 못한 채 듬성듬성 진행된 전수조사는 전문성이 의심되어 신뢰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해당 학교가 형식적인 사과보다 책임있는 해결과 재발방지에 앞장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대전교육청에는 이번 사태에 대해 즉각 사죄하고 스쿨 미투 대응 과정을 시민들에게 낱낱이 공개할 것, 공정하고 객관적인 전수조사를 거쳐 관련 교원에 대한 무관용 원칙을 철저히 적용할 것, 근본적이고 실효성 있는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