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출산·육아 페스티벌’ 4일간 개최
인천시 ‘출산·육아 페스티벌’ 4일간 개최
  • 장운경 인턴기자
  • 승인 2018.08.28 16:36
  • 수정 2018-08-2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사)미추홀사람들 주관으로 ‘2018 인천 출산·육아 페스티벌’을 오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부평구 삼산월드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페스티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며 출산 및 육아에 관한 정보와 영유아 단계별 독서지도 상담, 드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번 페스티벌과 함께 구성된 육아박람회에서는 임신과 출산, 유아, 교육에 관한 물품 및 정보를 공유 받을 수 있다. 총 50여개 관련 브랜드가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30일에는 ‘자존감을 올리는 태교’와 ‘우리아기 성장Up! 베이비 마사지’ 특강을 시작으로, 31일에는 ‘건강한 임신/산후 몸관리를 위한 요가’와 ‘일등 맘 산모교실’ 특강 등이 준비돼 있다. 9월 1일 오후 2시부터는 개막식이 진행되며 요리연구가 이혜정 씨가 ‘영양만점 이유식’ 특강으로 이유식 조리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9월 2일에는 안전한 모유수유를 위한 프로그램과 4명의 자녀를 키우고 있는 개그우먼 김지선 씨가 참여해 ‘출산‧육아 토크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아이가 행복한 도시 인천을 위해 인천 시민 모두가 임신과 육아에 관한 응원 분위기를 조성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