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이개호 민주당 의원 지명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이개호 민주당 의원 지명
  • 진주원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8.07.26 18:06
  • 수정 2018-07-26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는 26일 오후 현재 공석인 농림축사식품부 장관에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내정한다고 발표했다. ⓒ뉴시스·여성신문
청와대는 26일 오후 현재 공석인 농림축사식품부 장관에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내정한다고 발표했다. ⓒ뉴시스·여성신문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 이개호(59)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지명했다. 문재인정부 2기 내각 첫 인선이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로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을 지명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 의원에 대해 “쌀 수급 문제, 고질적인 AI,구제역 발생 등 당면한 현안을 잘 해결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전라남도 담양 출신인 이 의원은 전남대 경영학과를 졸업해 행정고시 24회에 합격해 공직 사회에 입문했다.

전남 행정부지사를 거쳐 2014년 전남 담양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당선되며 19대 국회의원이 됐다. 이후 재선에 성공하며 20대 국회 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로 활동했다.

이로써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3월 김영록 전남지사가 6·13 지방선거 출마를 위해 사퇴한 이후 새 장관을 맞게 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