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오는 7월 7일부터 15일까지 시행될 ‘2018년 제3회 미용사국가자격 정기시험(필기)’ 대비 온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자사의 인터넷강의 사이트인 ‘커넥츠 뷰티클래스’를 통해 7월 5일까지 미용사국가자격 필기 온라인 모의고사를 진행한다. 모의고사는 메이크업, 네일, 피부, 헤어 등 각 학과별 전문 연구진이 필기 시험의 출제기준과 기출문제를 분석해 엄선한 예상 문제로 구성됐다. 학생들에게 실제 필기 시험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PC 기반의 온라인 모의고사인 CBT(Computer Based Test) 방식으로 진행한다.

모의고사 응시 이후에는 합격여부 및 응시자 전체 평균 점수와 문항별 정답률 등 성적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온라인 모의고사 응시를 원하는 학생은 커넥츠 뷰티클래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과목을  선택 후 접수하면 된다. 모의고사는 6월 25일부터 7월 5일 사이에 개인이 원하는 시간에 따라 응시 가능하며, 결과는 응시 기간에 따라 6월 29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김채호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대표는 “미용사국가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상대적으로 필기에는 소홀할 수 있는데, 실제로 필기시험을 어려워하는 학생들도 많고 탈락률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실제 시험과 유사한 방식의 모의고사 등을 통해 정기시험에 대비해야 한다”며 “학생들이 필기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성적분석과 약점 보완 등의 서비스를 준비한 만큼 많은 학생들이 응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