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시상...대통령상에 이베이코리아·SK이노베이션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시상...대통령상에 이베이코리아·SK이노베이션
  • 이유진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8.05.30 20:09
  • 수정 2018-06-0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대통령상에 이베이코리아, SK이노베이션이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장관 김영주)는 30일 남녀고용평등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및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식을 실시했다.

제18회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을 맞아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작년과 동일하게 36점이 시상됐으며, 수상자들은 남녀고용평등을 위한 노력을 다짐했다.

대통령상을 수상한 이베이 코리아는 여성의 고용비율이 50%에 이르고, 남성비율이 높은 IT 직군에 역량있는 여성팀장을 육성해 여성관리자 비율을 40%로 끌어올리는 등 남녀고용평등에 앞장서고 있다.

대통령상 수상 기업인 SK이노베이션 역시 여성친화적 인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 기업으로 더블유(W) 네트워크라는 여성협의체를 통해 여성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출산 전 3개월 휴직, 자동육아휴직제 등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각종 제도를 실시 중이다.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여성일자리 확대를 위해서는 경력단절 예방이 중요하다”며 “고용노동부는 보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맞벌이 노동자들을 위해 거점형 공공직장어린이집 설치하고 있으며,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장관 취임 이후 실시된 고용노동부 내부의 인사 방식 개선 등을 언급하며 모성보호 제도 강화뿐만 아니라 유리천장 해소 등 남녀고용평등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