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LG전자 등 12개사 ‘일·생활 균형 실천협약식’ 동참

KTH, LG전자, 유한킴벌리, 현대백화점, 우아한형제들 등 총 12개사가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하는 ‘일·생활 균형 실천협약식’에 참여했다.  24일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을 비롯해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등 경제단체와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12개사 대표, 임직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12개 기업으로는 현대백화점, CJ오쇼핑, KTH, 유한킴벌리, GS칼텍스, LG전자, 한국에자이, 미래나노텍, 우아한형제들, 메디포스트, 지비스타일, 데브구루 등이 함께했다. 12개 기업은 이 자리에서 근로시간 단축제도와 함께 근무혁신을 위한 다양한 제도 시행에 적극 동참할 것을 밝혔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 기업 중 핵심 실천 메시지인 △정시 퇴근하기 △휴가 활성화 △유연근무제 확대 등 주요 캠페인을 노사 공동으로 선도적이고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에게 주어진다.

 

2018 CJ도너스캠프 도너스 런 ⓒCJ그룹
2018 CJ도너스캠프 도너스 런 ⓒCJ그룹

CJ도너스캠프, 나눔 걷기대회 개최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지난 26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전국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800여명과 교사, CJ그룹 임직원 가족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CJ도너스캠프 도너스 런(Doners Run)’(이하 도너스 런) 행사를 진행했다. ‘도너스 런’은 전국 4700여개 지역아동센터를 후원해 온 CJ나눔재단이 어려운 환경에 놓여 있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DMZ 생태탐방로 중 4km 구간을 걸으며 건강과 평화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걷기대회, 다양한 놀이 체험, 연 날리기 등 3개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특히 나눔의 수혜자였던 어린이들이 나눔의 주체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CJ도너스캠프는 DMZ 생태탐방로 걷기대회에서 참가 어린이가 걸은 거리에 따라 1미터 당 10원을 적립, 지체장애아동을 위한 휠체어 30대를 구입해 기부하기로 했다. 행사 취지에 공감한 참가 어린이 전원이 4km를 완주해 총 3200만원이 모였으며, CJ도너스캠프가 휠체어 지원이 필요한 아동복지관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이케아 슬라다 자전거 ⓒ이케아
이케아 슬라다 자전거 ⓒ이케아

이케아코리아, 슬라다 자전거 리콜 실시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슬라다(SLADDA) 자전거에 대해 자발적 리콜 조치를 한다. 이번 리콜은 자전거 주행 중 벨트 드라이브가 갑자기 끊어질 수 있으며 낙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부품 공급업체의 안전성 문제 제기 및 리콜 요청에 따라 내려진 글로벌 조치다.이케아에 따르면, 해당 제품과 관련해 현재까지 2건의 경미한 부상을 포함 총 11건의 사고가 접수됐다. 슬라다 자전거는 2016년 8월 출시됐다. 이케아는 “추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공급업체의 권고에 따라 자발적으로 슬라다 리콜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구매 영수증 없이 이케아 매장에서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슬라다 자전거 액세서리도 환불 대상에 포함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이케아 코리아 홈페이지(http://IKEA.kr) 혹은 고객지원센터(1670-4532)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 2018 서울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가 오는 5월 30일 여성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여성 일자리 박람회는 △직종설명회(텍스타일 디자이너, 관세사무원, 4차산업 유망직종)를 통해 각 직종에 필요한 자격과 역량을 갖출 수 있는 방법을 제시 △현장면접을 통해 구인처와 구직자 간 만남의 장 마련 △취업서포터존을 통해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모의면접,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진행 △공감힐링존을 통해 구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스스로를 격려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여성 취업에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박람회 및 현장면접 참여는 전화(02-886-9523)로 신청할 수 있고,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http://www.kwoman.or.kr)에서 세부 프로그램 일정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