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인어문 제품 ⓒKGC인삼공사
원스인어문 제품 ⓒKGC인삼공사

월경 전 증후군은 매달 생리 전에 나타나는 신체적 증상으로 불안, 피로, 우울, 불면증과 피부 트러블, 허리통증, 두통 등을 동반하기도 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국내 여성 중 70~80%가 월경 전 증후군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는 올해 5월 ‘달과 함께 돌아오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일주일’ 이라는 컨셉으로 여성 케어 전문 브랜드 ‘원스인어문’을 론칭했다.

한 달에 한 번 여성의 몸과 마음의 밸런스가 무너지는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보다 즐겁고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다.

‘원스인어문’ 제품은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토너, 세럼, 크림 등 기초 화장품 6종으로 구성된 ‘No More Hide’(노 모어 하이드) 라인 △일주일간 매일 피부의 변화에 맞춰 푸석해진 피부에 수분과 진정효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도록 7개로 구성된 오버나이트 팩 2종의 ‘Moon Mate’(문메이트) 라인 △몸과 얼굴이 잘 붓는 여성을 위해 붓기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스 쿨링 마스크 3종으로 구성된 ‘Pretty Cool’(프리티 쿨) 라인 △향기 케어 퍼퓸 테라미스트 4종으로 구성된 Mind Perfumer(마인드 퍼퓨머) 라인 △페미닌 클렌저 1종의 Worry Wash(워리 워시) 라인 등 총 5종의 라인과 16종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그 외에도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블렌딩 티 3종과 월경 중 혈액 손실 시 필요한 철분을 비롯한 유산균, 멀티비타민 미네랄 등 건강기능식품 3종도 ‘원스인어문’ 브랜드로 출시되었다.

남궁주원 KGC인삼공사 마케팅실 팀장은 “여러 번의 소비자조사 결과를 통해 젊은 여성들의 새로운 상품에 대한 니즈를 확인했다”며 “KGC인삼공사가 갖고 있는 품질관리 노하우를 통해 여성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원스인어문’ 제품은 7일 단위의 소량 패키지로 구성돼 소비자가 부담 없이 구매 할 수 있다. 전국 ‘랄라블라(구 왓슨스)’ 매장에 단독 입점해 있으며 랄라블라 홈페이지(lalavla.gsretail.com)와 정몰(www.kgcshop.co.kr)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