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회 수상 대형할인점 부문

하나로클럽·마트 | ㈜농협유통 

올해 창립 23주년을 맞은 농협유통이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이 즐겨 찾는 농협 하나로마트로 거듭나고 있다. 점점 치열해지는 유통시장에서 농산물 유통의 대표자리를 확고하게 지키기 위해 농협유통은 ‘눈을 감고 집어도 최고의 상품’을 강조하고 나섰다.  

농협유통은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식품 전문 매장이다. 1995년 창립이래 농업인에게 적정한 소득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고품질의 우리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왔다. 농협유통은 100% 국산 농산물만을 판매하고 있으며, 산지 직거래행사 및 언론홍보를 통해 우리 농산물 판매촉진에 앞장서고 있다.

농협유통은 철저한 식품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우리 농산물만을 공급한다. 이를 위해 품질관리실 운영으로 농협유통에 반입되는 농산물에 대한 철저한 품질관리를 한다. 잔류농약이 기준치를 초과하는 경우가 3회 이상 적발되면 영구 출하금지 조치를 하는 ‘삼진아웃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을 ‘식품안전 체크데이’로 지정해 안전한 식품 매장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이밖에 농협유통 직원들로 구성된 ‘하나로봉사단’을 운영, 정기적으로 독거노인 및 청소년 돕기 봉사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소외계층 나눔경영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농촌일손돕기 등 도농상생 실천,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 명예이장·명예주민 활동 등 도농교류를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