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들이 아이방 부스를 관람하고 있다. ⓒ루시드프로모
방문객들이 아이방 부스를 관람하고 있다. ⓒ루시드프로모

오는 22일까지 전남 순천에서 대한민국정원산업디자인전이 열리는 가운데 건설분야 마케팅 업체인 루시드프로모의 아이방 부스가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순천만 국가정원 내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지난 5일 개막한 정원산업디자인전은 ‘함께숨쉬고, 살아가는 정원과 미래’를 주제로 반려 식물과 AI기술의 결합, 그로 인해 더욱 풍성해지는 인간의 삶 등을 이야기하고 있다. 

루시드프로모는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생활공간을 주제로 하는 ‘그린디자이너스초이스’ 부문에 참가해 반려식물이 있는 ‘아이방’ 공간을 연출했다. 단순한 공부방, 또는 침실의 기능에서 나아가 아이들의 건강과 정서 등 생활전반의 질을 높이고, 다양한 기능성 반려식물의 적용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루시드프로모가 보유한 ‘캐릭콘’의 캐릭터 콘텐츠를 전시 인테리어에 반영해 관람객들이 포토존으로도 활용했다. 

 

특히 육아와 교육에 관심이 있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결혼 적령기의 관람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부스를 방문한 사람들은 대부분 전시된 아이템을 꼼꼼히 체크하거나 사진을 찍는 등 전시물의 정보 측면에 큰 관심을 보였다. 관람객들은 별도로 비치, 배포 중인 반려식물 기능 소개 스티커에도 좋은 반응을 보여 일차로 제작한 배포물이 조기에 소진되기도 했다.

루시드프로모 행사 관계자는 “꼼꼼한 구성과 밀도있는 전시 내용에 일반 관람객의 호응뿐 아니라 순천시 관계자들 또한 감사를 표할 정도”라며 “남은 행사 기간 동안 더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반려식물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순천만 국가정원 입장객들은 무료로 정원산업디자인전 행사장을 방문할 수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