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양육비를 받지 못했거나 양육비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한부모가정을 위한 맞춤형상담을 실시한다.

부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주국희)에서 한부모가정의 양육비이행을 돕는 맞춤형상담을 오는 21일 금곡동 부산여성가족개발원 202호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미혼모 생부에게 양육비를 원천징수할 수 있는 제도에 대한 국민청원이 20만에 달하는 등 양육비에 대한 인식과 필요가 사회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부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양육비이행관리원과 함께 과거 양육비를 받지 못했거나 홀로 자녀를 키우고 있는 지역의 한부모가정을 위해 1:1 맞춤형상담을 진행한다.

이날 양육비이행관리원의 전문변호사가 파견돼 각 가정의 상황에 맞는 상담과 이에 따른 양육비신청서 작성을 돕는 등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하게 된다.

상담은 4월 21일(토)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되며, 상담시간에 자녀를 맡길 곳이 없는 가정을 위해 아이돌봄서비스도 운영한다. 접수는 부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bsfc.familynet.or.kr) 또는 전화(051-330-3439)로 가능하다.

부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에서 수탁하는 기관으로 부산지역의 가정문제의 예방과 가정의 건강성 증진, 위기가족지원을 위한 상담과 교육,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