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운용스포츠위원회 서현석 사무국장(오른쪽)과 펑리교육과기유한공사 동빈 대표(왼쪽) 체결식 ⓒ김운용스포츠위원회
김운용스포츠위원회 서현석 사무국장(오른쪽)과 펑리교육과기유한공사 동빈 대표(왼쪽) 체결식 ⓒ김운용스포츠위원회

사단법인 김운용스포츠위원회(위원장 김혜원, 이하 위원회)는 지난해 10월 타계한 김운용 전 IOC 부위원장의 ‘한국 중심의 글로벌 스포츠 조직’이라는 뜻에 따라 해외지부 확대에 나섰다. 위원회의 첫발은 중국의 심장 베이징이다. 

위원회는 지난 24일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 펑리교육과기유한공사(이하 ‘펑리’)와 1호 해외지부 체결을 했다. 위원회는 지난해 12월 북경을 방문해 지부 실사를 마치고, 귀국 후 임시이사회에서 중국북경지부를 선정했다.

위원회는 작년 연말에 제2대 위원장으로 故 김운용 위원장의 장녀인 김혜원(56세, 국제변호사)씨가 선출되고, 조직정비에 나섰다. 김 위원장은 “타계하신 부친의 뜻을 이어받아 위원회가 한국 중심의 글로벌 스포츠외교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베이징지부는 그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베이징지부장을 맡은 중국 펑리 대표 동빈(Dong Bin)은 “한·중 문화교류, 김운용컵대회 유치 등 해외 지부장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위원회는 동빈 지부장을 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한편 2018김운용컵국제오픈태권도대회는 올해 8월 12일~15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