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문을 연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시민들이 스케이트를 타고 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22일 문을 연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시민들이 스케이트를 타고 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토요일인 23일은 전국이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밤부터 서울·경기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비는 이날 늦은 밤부터 수도권 전역에 내려 다음날(24일) 이른 오후께 그칠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아침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고, 밤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도로면이 어는 곳이 있겠다며 운전 시 조심하라고 당부했다.

아침 기온은 ▲서울·경기 2도 ▲경남 4도 ▲경북 -3도 ▲전남 0도 ▲전북 1도 ▲충남 -1도 ▲충북 0도 ▲강원영서 -2도 ▲강원영동 3도 ▲제주 6도 등이다.

낮 기온은 ▲서울·경기 8도 ▲경남 14도 ▲경북 11도 ▲전남 12도 ▲전북 11도 ▲충남 10도 ▲충북 9도 ▲강원영서 4도 ▲강원영동 10도 ▲제주 14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지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보됐다. 수도권·충남은 오전에 ‘매우 나쁨’, 강원영동·대구·경북은 오후부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