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KB드림캠퍼스’ 첫번째 졸업증서를 받은 40명의 직원들이 학사모를 던지며 기뻐하고 있다.​​​​ ⓒKB손해보험
20일 ‘KB드림캠퍼스’ 첫번째 졸업증서를 받은 40명의 직원들이 학사모를 던지며 기뻐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여성리더 육성 위한 ‘KB드림캠퍼스’ 1기 졸업식

KB손해보험(대표 양종희)은 여성 사내 대학 과정 ‘KB드림캠퍼스’ 1기 졸업식과 함께 4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졸업식은 지난 20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진행됐다. 회사 측은 이날 2기 입학식도 동시에 진행됨에 따라 여성 리더를 꿈꾸는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두의 성장을 응원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처음 시작한 ‘KB드림캠퍼스’는 회사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여성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사내대학 과정이다. KB손해보험에 따르면 그동안 여성을 대상으로 다양한 계층별, 직급별 교육은 있었지만 여성리더 육성이라는 목표에 맞춰 진행된 교육 과정은 KB드림캠퍼스가 첫 번째다.

KB드림캠퍼스의 주요 과목은 ‘리더십’과 ‘금융보험지식’으로, 모든 오프라인 과정은 국내 최고 수준의 대학 교수진이 맡아서 진행됐다. 또한 오프라인 교육 외에도 온라인 및 도서 학습 등을 진행하여 현업과 병행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최소화하고자 했다.

지난해 9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40명의 입학생들은 1년간의 일정을 마치고 이날 졸업식에서 졸업증서를 받았다. 임진숙 부산지역단 주임은 “많은 직장 내에서 유리천장이라는 표현과 함께 여성 직원들의 성장에 한계를 두는 것 같아 아쉬웠다”며 “회사 차원에서 여성 리더라는 비전과 함께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해준 덕분에 더욱 열정적으로 직장생활에 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졸업식에 참석한 양종희 사장은 축사를 통해 “드림캠퍼스 1기는 끝났지만 여러분의 성장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며 “이 곳에서 그렸던 리더라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회사는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KB드림캠퍼스 1기 졸업식과 함께 2기의 입학식도 동시에 열렸다. 총 34명의 2기생들은 1기들로부터 입학 축하와 함께 그들의 소감과 조언 등을 들으며 향후 1년간 진행될 2기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