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 분당구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정지선 현대백화점 회장이 테이프 커팅을 준비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경기 성남시 분당구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정지선 현대백화점 회장이 테이프 커팅을 준비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현대백화점그룹(회장 정지선)이 계열사 비정규직 직원 230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뽑은 신규 채용 2340명에 맞먹는 수준으로, 계열사별로는 현대백화점에서 고객 응대 및 사무 보조 직무의 비정규직 직원 140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현대그린푸드는 판매 인력 등 외식 관련 비정규직 직원 700여명이 비정규직에서 벗어난다. 현대홈쇼핑 등 다른 계열사에서도 총 200여명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시행키로 했다”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 구조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하반기에 1340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작년 하반기 1030명보다 약 30% 늘어난 규모다. 점포 개점에 따른 대규모 인력 수요 때문은 아니지만,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채용 규모를 확대하기로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