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사회 및 임원 워크숍 제주서 개최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한무경)가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제주에서 전국 이사회 및 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여성경제인협회 제주지회(회장 양은정)는 이번 전국 이사회 제주 개최는 최근 중국 관광객의 감소로 제주관광산업이 위축됨에 따라 지역경제에 다소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행사에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16개 지회장 및 부회장 등 50여명으로 구성된 전국이사 및 임원들이 참석했다. 김방훈 제주도 정무부지사는 개회식에 참석해 지역경제 활력화 차원에서 제주에서 회의를 개최해준 데 대해 고마움을 전했다.

‘제17회 차세대 여성리더 콘퍼런스’ 성료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 가 주최하고 기업 여성 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이 주관한 ‘제17회 차세대 여성리더 콘퍼런스’가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진행됐다. 여성들이 리더로 성장하면서 고민하는 주제를 함께 나누고 논의하는 차세대 여성리더 콘퍼런스에서는 이번 주제로 ‘나답게 존재하기’를 선정했다. 전문직 여성들이 경력 개발과 성과 창출에 몰두하느라 ‘나’의 정체성과 가치를 잊지는 않았는지 돌아보고 더 구체적으로 파악해보기 위함이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WIN의 발자취를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차세대 여성리더 콘퍼런스는 2007년 이래 현재까지 3000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하기도 했다.

서울시, ‘여성 일자리창출’ 직업교육 실시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여성인력개발기관 22곳에서 여성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직업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시에서 발굴한 여성유망직종 분야를 확대하고 지역·기업 맞춤형 교육을 통해 총 34개 과정을 운영, 686명 여성에게 교육지원과 취업알선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 여성 유망직종 시범과정으로 운영한 ‘반려동물행동교육전문가’ 과정은 서부여성발전센터, 용산·성동·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 등으로 확대 운영한다. 엄규숙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미래유망 직종 및 강사 분야, 사무원, 기획자 등 지역과 기업체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직업교육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인천시여성가족재단 2017년 3기 교육수강생 모집

인천시(시장 유정복) 여성가족재단은 인천시민의 문화잠재력 개발을 위해 이번년도 제3기 교육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직업능력개발분야, 직업기초분야, 인문교양분야, 생활문화분야, 생활 체육프로그램 등 6개 분야, 총 105개 강좌다. 이번 제3기 교육은 7월 4일부터 9월 26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신청은 6월 5일부터 7일까지 인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해야 하며, 인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이면 남·여 누구나 가능하다. 기초생활 수급자, 유공자 가족, 한부모가족, 장애인, 아이모아카드 소지자는 우선 모집 대상이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당진시, 여성창업 돕는다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여성과 워킹맘, 경력단절여성 등 잠재적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아카데미를 내달 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30명 내외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첫날 개강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당진종합복지타운 2층에 위치한 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창업 아이디어 구상을 시작으로 국내외 창업 생태계 현황과 여성 창업의 유형 및 성공사례 소개를 비롯해 창업을 위한 사전 준비에 관한 내용이 다뤄진다. 궁금한 사항은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대 청소년상담평생교육학과, 여성가족부 장관상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는 최근 청소년상담평생교육학과가 제13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광주대는 지난 25~27일까지 전남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청소년박람회에 참가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여성가족부와 전남도, 여수시가 주최한 이번 청소년박람회에는 대학과 청소년 관련 단체 등 200여 기관이 홍보 부스를 설치·운영했으며 우수 기관 10곳을 선정해 장관상을 시상했다. 이와 함께 청소년상담평생교육학과 김효진(1학년) 학생은 고교 시절부터 다양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해 봉사 정신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장관상인 모범청소년 상을 수상했다.

평택시, 사회적 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27일 “사회적 경제 창업아카데미 제1기 수료식”을 갖고 2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평택시에서 첫 번째로 시행한 창업아카데미 과정은 4월 17일부터 5월 27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사회적 경제의 전반적인 이해, 사회적 경제 프로세스와 소셜미션 수립, 사업계획서 실전연습, 현장탐방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25명의 수료생 중 총 12팀의 사업계획서가 발표됐으며, 그중 5개 팀이 우수 팀으로 선발돼 경기도 창업오디션에 공모할 계획이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분들이 앞으로 평택시의 주인의식을 갖고 평택시 사회적 경제 발전을 함께 이끌어가며, 우수한 사회적 경제 기업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사회교육중앙회, 여성주부일자리취업 무료지원자격증 취득 지원 

사회교육중앙회가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1·2급 개설과정 무료강의 자격증취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취업 및 재취업을 준비하는 주부와 경력단절여성, 대학생, 은퇴예정자 및 퇴직자 등 고졸 학력 이상의 성인이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심리상담사, 아동청소년 지도사 분야 20가지 자격과정을 운영하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이다. 고용노동부 국비지원무료교육 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이나 실업자 재직자(근로자) 내일배움카드 등의 제출서류 필요 없이 개설과정 중 희망3과정까지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전액 지원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