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기업 로레알코리아는 5월 1일 시작하는 하반기 인턴과 MT 모집을 앞두고 4월 18일부터 구직자를 위한 온라인,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레알코리아에 따르면 채용설명회에서는 로레알코리아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에서부터 인턴 및 MT(Management Trainee)에 대한 설명 및 채용 절차를 안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년 구직자들이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취업 노하우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다른 기업들과 달리 ‘커리어 랩(Career LAB)’이라는 로레알코리아만의 특별한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질의응답을 위해 로레알코리아 각 부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묻고 답하는 토크쇼 방식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기존 채용 설명회의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현장에 참여한 구직자들과 직접적인 교감을 통한 실질적인 소통에 힘쓰고자 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대학별 오프라인 ‘커리어 랩’은 4월 24일부터 주요 대학을 순회하며 개최될 예정이다. 5월 10일에는 참석을 원하는 모든 구직자들을 위한 대규모 커리어 랩이 코엑스에서 열린다. 오프라인 설명회에 앞서, 현장 참여가 어려운 지원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설명회도 4월 18일 열린다.

로레알코리아의 인턴과 MT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5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 로레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 접수를 거쳐 Casual Interview(5월 29~31일), Talent Audition(6월 2일~3일) 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