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시상식이 22일 국회에서 개최됐다. ⓒ국회
2016년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시상식이 22일 국회에서 개최됐다. ⓒ국회

국회 아동·여성인권정책포럼 등 19개 단체가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됐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22일 국회에서 2016년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국회 아동·여성인권정책포럼은 권미혁·김삼화·정춘숙 등 초선 비례 의원들이 공동대표를 맡아 아동과 여성의 권리 향상 및 인권 증진, 성평등한 사회 실현을 위해 연구와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언주·최운열 의원의 ‘경제민주화정책포럼‘조화로운사회’와 유승희·이종걸 의원의 ‘경제민주화포럼’, 인재근·강창일 의원의 ‘민주주의와복지국가연구회’, 김상희·윤호중 의원의 ‘인구정책과생활정치를위한의원모임’ 등이 선정됐다.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는 각 연구단체가 제출한 2016년도 연구활동결과보고서를 분야별 교수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위원장 전의천 조선대학교 교수)가 1차 평가한다.

국회의원연구단체는 현재 총 65개 연구단체가 활동하고 있으며, 정책연구보고서 제출, 법률안 발의, 세미나․공청회 개최, 간담회 개최, 각종 조사연구사업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