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최 측 “12개 지역 회원 210만명 상경” 주장

김문수 등 여당 대선주자들 태극기 집회 참석

 

11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 주최로 열린 제12차 탄핵무효 태극기 애국집회 참가자들이 탄핵 기각을 촉구하며 행진하고 있다.
11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 주최로 열린 '제12차 탄핵무효 태극기 애국집회' 참가자들이 탄핵 기각을 촉구하며 행진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주말인 11일 서울 도심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는 단체의 맞불 집회가 열렸다.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 등 50여개 보수단체로 구성된 ‘대통령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운동본부(탄기국)’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12차 탄핵반대 태극기 집회’를 열었다.

한파의 추위에도 태극기와 성조기를 든 노년과 장년층 참가자들이 대한문 앞에 대거 집결했다. 주최 측은 12개 지역 회원들이 전세버스를 타고 대거 상경해 210만여명이 참여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탄핵 기각’, ‘특검 해체’ 피켓을 들고 박 대통령 탄핵반대에 목소리를 높였다. 또 탄기국은 이날 △박 대통령 부당 탄핵 △국정농단 증거조작 △언론의 거짓 선동 등을 강력 비판했다.

이들은 오후 4시 대한문에서 을지로입구역과 숭례문, 중앙일보사 앞을 지나는 행진을 했다. 행진을 마친 뒤 2부 집회를 열고 자유발언 등을 이어갔다.

특히 이날 집회에는 자유한국당 김진태, 조원진 의원을 비롯해 김문수 당 비상대책위원과 이인제 전 최고위원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김 위원은 이 자리에서 “헌법재판소가 탄핵을 기각하면 혁명해야 한다는 문재인 씨를 바로 탄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