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정관장 

100% 계약재배한 홍삼 사용

10여년간 연구원 100여명 제품 개발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여성전용 홍삼 브랜드인 ‘화애락’을 출시해 갱년기·중년 여성을 위한 홍삼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여성전용 홍삼 브랜드인 ‘화애락’을 출시해 갱년기·중년 여성을 위한 홍삼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KGC인삼공사

본격적인 강추위가 시작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갱년기·중년 여성들은 기온이 급감하는 겨울철 날씨를 조심해야 한다. 갱년기 여성들은 겨울철엔 외부 기온 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면역력이 떨어지고, 이로 인해 감기 등 계절성 질환에 노출되기도 쉽다. 갱년기는 감염 등에 의한 질병이 아닌 체내 호르몬 불균형에 따른 신체적 증상으로, 갱년기 여성들은 이전에는 나타나지 않았던 신경과민·불안·우울증 등 각종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겪게 된다.

특히 갱년기라는 피할 수 없는 시기를 겪어야 하는 중년 여성들은 추위가 시작되는 시기를 건강하게 보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요즘 같은 초겨울에는 기온의 변화가 심하고 일조량이 줄어들면서 신체균형을 잃고 저항력이 떨어져 건강유지의 필요성을 더욱 절실하게 체감한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여성 전문 홍삼 브랜드인 ‘화애락’을 통해 갱년기·중년 여성 건강을 위한 홍삼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화애락은 지난 2003년 출시된 정관장 대표 여성 전문 브랜드로 면역력 증진, 피로·기억력 개선, 혈액 흐름 도움 효과를 인정받았다. 2012년엔 식약처로부터 항노화·항산화 기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특히 KGC인삼공사는 2004년 홍삼의 갱년기 조성물 특허를 출원한 뒤 지난 10여년간 100여 명의 연구원들과 함께 홍삼 등 다양한 건강 소재를 활용해 화애락 제품 시리즈를 지속해서 개발·출시하고 있다.

 

갱년기 여성용 홍삼 제품 ‘화애락진’. ⓒKGC인삼공사
갱년기 여성용 홍삼 제품 ‘화애락진’. ⓒKGC인삼공사

갱년기 여성용 ‘화애락진’, 종합 건강관리 ‘화애락본’

정관장은 자사의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친 원료들만 화애락 시리즈에 사용한다. 100%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 된 홍삼은 290여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합격해야만 사용이 가능하며 부원료에 대해서도 홍삼에 준하는 품질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화애락본’ 등 일부 제품은 미국으로 수출되는 등 제품 안정성을 입증받았다.

대표적인 갱년기 여성 건강용 제품으로 인기가 좋은 ‘화애락진’은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제품으로 6년근 홍삼에 녹용 및 당귀, 작약 등의 자연소재를 조화시켜, 중년 여성의 가장 큰 고민인 갱년기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지난 3월 출시 이후 중년여성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중년의 여성 가족에게 선물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화애락본’은 6년근 홍삼에 당귀, 작약, 대나뭇잎, 복령, 백출 등 전통 식물 소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성인여성 종합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대두, 석류, 크랜베리, 레몬 밤 등 부원료를 첨가해 액상 파우치 형태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화애락큐’는 정관장 6년근 홍삼에 복령, 백출, 작약, 당귀, 대나무잎 등 부원료를 결합한 제품이다. 화애락큐 역시 화애락진과 함께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건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고, 휴대성이 좋은 타브렛 제형으로 만들어져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