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독특하고 파격적인 스릴러로 2007년 초연부터 관객·평단의 호평받아 12월 1일부터 샤롯데씨어터에서

블랙 코미디 복수극, 뮤지컬 ‘스위니토드’ 개막… 전미도·이규형 출연

2022. 12. 01 by 김민주 기자
뮤지컬 '스위니토드' 포스터 ⓒ오디컴퍼니(주)
뮤지컬 '스위니토드' 포스터 ⓒ오디컴퍼니(주)

1979년 브로드웨이 초연부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스릴러 작품이자, 뮤지컬계 거장 스티븐 손드하임의 불후의 걸작인 뮤지컬 ‘스위니토드’(프로듀서 신춘수, 제작 오디컴퍼니㈜)가 1일 개막한다.

뮤지컬 ‘스위니토드’는 19세기 빅토리아 여왕 시대 런던을 배경으로 젊고 능력 있는 이발사 ‘벤자민바커’가 아내를 탐한 ‘터핀판사’에 의해 누명을 쓰고 15년간의 억울한 옥살이를 마친 후, 자신을 불행으로 몰아넣은 ‘터핀판사’와 부조리한 세상을 향해 치밀한 복수를 펼치는 내용이다.

뮤지컬 '스위니토드' 2차 캐릭터 포스터 ⓒ오디컴퍼니(주)
뮤지컬 '스위니토드' 2차 캐릭터 포스터 ⓒ오디컴퍼니(주)

파격적이고 독특하다고 평가받는 작품인 뮤지컬 ‘스위니토드’의 이번 시즌에서는 복수심에 사로잡힌 광기어린 모습을 섬세하고 드라마틱하게 보여줄 ‘스위니토드’ 역의 강필석, 신성록, 이규형과 억척스럽지만 사랑스러운 ‘러빗부인’ 역으로 유일하게 ‘스위니토드’를 무장해제 시킬 전미도, 김지현, 린아 그리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순수 악의 결정체를 보여줄 ‘터핀판사’ 역의 김대종, 박인배 등이 캐스팅됐다.

뮤지컬 ‘스위니토드’는 1979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후 토니 어워즈 8개 부문, 올리비에 어워즈 9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국내에서도 2016년 한국뮤지컬어워즈 3관왕, 예그린어워드 수상을 비롯해 2019년에도 한국뮤지컬어워즈와 이데일리문화대상을 연달아 받았다.

뮤지컬 ‘스위니토드’는 12월 1일부터 2023년 3월 5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