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수도 이전 추진, 특별시 해체' 정의당 권수정 서울시장 선거 출마 선언

2021. 01. 11 by 전성운 기자
정의당 권수정 서울시의원 ⓒ뉴시스
정의당 권수정 서울시의원 ⓒ뉴시스·여성신문

정의당 권수정 서울시의원이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권 의원은 11일 "불평등∙기후∙코로나 '3중 위기' 시대에 모든 것을 바꾸어야 한다"며 "서울을 전면 수정하겠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1973년생으로 한국나이 올해 49세다. 그는 '서울시 최초의 성평등 시장, 노동자 시장'과 '40대 젊은 시장'을 표어로 내걸고 "서울의 변화는 서울의 청년들과 젊은 정치가 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또 "평등하지 않으면 우리 모두 존엄할 수 없다"면서 "노동자가 서울의 주인공이 됐을 때 어떤 변화가 만들어질지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서울 집중도를 낮추는 정책 등 공약도 밝혔다.

그는 "서울특별시를 해체하고 수도 이전을 앞장서서 추진하겠다"며 "서울 집중 해체를 위해 '국공립대학 통합 네트워크' 정책을 함께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동산 대책으로는 5년간 전월세·임대료 동결 또는 인하 시 1천만 원 지원, 월세 25만 원 안팎의 '서울 정의스테이' 연간 10만 개 확보, 재산세율 50% 인상등을 공개했다.

또, 노동 담당 부시장 신설, 지방채 10조 원 발행, 월급 300만 원 공공 일자리 11만 개 제공, 젠더정책국 신설, 퀴어 퍼레이드 서울시 공식 후원, 마을버스 완전 공영화,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재검토 등도 공약에 포함했다.

권 의원은 "이번 선거는 촛불 시민의 뜻을 배반한 민주당 정부를 심판하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1995년 아시아나항공에 승무원으로 입사한 뒤 노조위원장을 지냈고 2018년 정의당 비례대표로 서울시의원에 당선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