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MBC "'실명 요구 논란' 왕종명 앵커, 윤지오에 직접 사과"

2019. 03. 19 by 김진수 기자
18일 방송한 MBC '뉴스데스크' ⓒMBC
18일 방송한 MBC '뉴스데스크' ⓒMBC

MBC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가 고 장자연 사건의 증인인 윤지오에게 실명 공개를 거듭 요구한 것에 사과했다.

MBC는 19일 ‘MBC 뉴스데스크 윤지오씨 인터뷰 관련 제작진 입장’이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왕종명 앵커와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시청자의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당사자인 윤지오 씨에게 직접 사과했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 ‘뉴스데스크’를 통해 시청자 여러분께도 사과드릴 예정이다”라고 했다.

18일 보도된 '뉴스데스크'에서 왕종명 앵커는 출연한 윤지오에게 검찰과 경찰에 진술한 방씨 성을 가진 조선일보 사주 일가 3명과, 특이한 이름의 정치인이 누군지 공개할 의사가 없냐고 재차 질문해 비판을 받았다.

윤지오가 “신변 보호를 위해 실명을 말할 수 없다”고 했지만 왕종명 앵커는 끈질기게 실명 공개를 요구했고, 결국 윤지오는 “책임져줄 수 있냐”며 반문했다.

윤지오는 “말씀을 드리지 않은 것은 앞으로 장시간을 대비한 싸움이고, 그분들이 저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면 저는 더 이상 증언자 내지는 목격자라는 신분이 아닌 ‘피의자’로서 명예훼손에 대해 배상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그분들에게는 단 1원도 쓰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해당 인터뷰 방송 후 프로그램 게시판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는 왕종명 앵커의 진행이 무리였다는 시청자들의 항의가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