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회의장이 지난 25일 경찰청 생활관에 방문해 의경과 포옹하고 있다. ⓒ국회
정세균 국회의장이 지난 25일 경찰청 생활관에 방문해 의경과 포옹하고 있다. ⓒ국회

정세균 국회의장은 26일 5차 대규모 촛불집회를 앞둔 25일 경찰청을 방문해 의경들을 격려했다.

정 의장은 “지난 한달 간 대규모 집회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집회 참가자들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경찰의 유연한 대응으로 한 건의 사고도 없이 평화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다행스럽다”면서 “이는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일로, 외국의 관심과 칭찬이 자자하다”고 전했다.

정 의장은 이어 “하루빨리 국정이 정상화되고 미래를 향해 전진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의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면서 “국회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경찰도 지금과 같이 잘 대처해 이 엄중한 상황이 평화롭게 매듭지어지길 바란다”고 말한 뒤 “경찰청장 이하 모든 경찰들의 노고에 감사와 치하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후 정 의장은 생활관에서 찾아 의경들을 만나 “수 주 간 계속된 격무로 많이 힘들겠지만, 일선에 계시는 여러분들이 평화로운 집회를 가능케 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일일이 포옹했다.

경찰청 방문은 우윤근 국회사무총장, 김교흥 의장비서실장, 이승천 정무수석비서관, 김영수 국회대변인 등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