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6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학생들이 박근혜 정권의 비선실세 국정농단 규탄 이화인 시국선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지난 10월 26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학생들이 박근혜 정권의 비선실세 국정농단 규탄 이화인 시국선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당은 정유라씨의 이화여대 입학 비리와 관련 “특혜를 준 교육부와 청와대 관계자를 밝히라”고 18일 촉구했다.

국민의당 이행자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유라의 입학 비리를 몇몇 교수의 개인 비리로 꼬리 자르기 해선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교육부는 이화여대의 정유라 특별감사 결과 발표를 통해 입학과 학사 관리에 특혜가 있었음을 인정했다.

이에 대해 이 부대변인은 “정유라의 부정입학과 학사관리 특혜에 개입했던 교수들은 정유라에게 특혜를 준 이유가 우수한 학생을 뽑기 위해서였다고 했는데 이는 세 살 먹은 아이도 믿지 못할 교수님의 거짓말”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순실 게이트 뒤에는 어김없이 국가 고위 공무원과 청와대 관계자가 있었다”며 “개인 최순실, 정유라 모녀의 치맛바람만으로 입학의 기준, 학칙을 바꾸고 입학처장과 교수가 개입해서 다른 학생의 면접점수를 낮게 주는 범법 행위를 저지르면서까지 정유라를 이대에 입학시키고 학사 관리까지 해주었을 리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 부대변인은 그러면서 “교수들이 누구의 부탁으로 정유라 입학과 학사 관리에 개입했는지 명명백백하게 그 윗선을 밝혀야 한다. 교육부와 청와대 개입 없는 정유라 입학 특혜는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교육부와 이화여대는 우선 면접 점수를 낮게 받아 입학 불이익을 당한 학생에게 사과하라. 검찰은 정유라 이대 입학 특혜의 윗선 교육부, 청와대 관계자를 밝혀라”면서 “그렇지 않으면, 60만 수능 수험생의 촛불이 청와대를 향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