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총, 상패·상금 수여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 장진아, 정은진, 성혜정, 이수정, 성주영, 정다래, 이은영, 임화선.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 장진아, 정은진, 성혜정, 이수정, 성주영, 정다래, 이은영, 임화선.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여성과총)가 미래 한국 과학기술계를 이끌어나갈 ‘미래인재상’ 수상자로 총 8명을 선정했다.

공학 분야에서는 장진아 포항공과대 기계공학과 박사후연구원(생명공학), 정은진 포항산업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철강), 성혜정 한국과학기술원 생명화학공학과 박사후연구원(화학공학) 등 3명이 선정됐다.

의학 분야에선 이수정 건국대 의생명과학연구원 학술연구교수(수의학)가 뽑혔다.

자연과학 분야에서는 임화선 고려대 생명공학부 연구교수(생명과학), 이은영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박사후연구원(생물), 정다래 고려대 기초과학연구원 연구교수(수학), 성주영 연세대화학과 박사후연구원(화학) 등 4명이 이름을 올렸다.

미래인재상은 차세대 여성 과학기술인을 발굴하고, 과학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제정됐다. 여성과총은 과학기술 전 분야 석·박사 과정 재학생(수료생 포함), 5년 미만의 박사후 과정 연구원 가운데 성적과 연구 업적이 우수한 여성 과학자를 선정해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