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 ‘그린사이클’ 일환

화장품 공병에 조명장치 결합해

대형 샹들리에·트리·유리꽃 선봬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 화장품 공병으로 만든 트리와 샹들리에 조명.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 화장품 공병으로 만든 트리와 샹들리에 조명.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오는 20일까지 서울 중구 청계천 일대에서 열리는 ‘2016 서울빛초롱축제’에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제작한 다양한 조형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서울빛초롱축제에 ‘한강’과 생명의 근원인 ‘물’을 형상화한 대형 조형물을 전시한다. 소비자가 반납한 라네즈 브랜드 화장품 공병 약 500여개에 조명장치를 결합해 높이 약 3m에 달하는 물방울 모양의 샹들리에 형태로 제작했다.

설화수,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 아모레퍼시픽그룹 주요 브랜드의 제품 공병을 이용해 생명을 상징하는 나무 형태의 조형물로 제작한 브랜드 트리와 함께 화장품 공병과 LED조명, 철망, 천 등을 이용하여 꽃 모양으로 만든 공병 유리꽃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7일까지 관람객들이 전시 작품을 촬영한 인증샷을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 사이트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화장품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아모레퍼시픽의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인 ‘그린사이클(GREENCYCLE)’ 캠페인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캠페인은 공병수거 캠페인 화장품 공병을 활용한 다양한 업사이클링(upcycling)과 리사이클링(recycling)을 포괄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에서는 그린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화장품 공병을 재료로 제작한 예술 작품 전시전과 청소년 대상 체험교육 프로그램, 공병 재활용 줄넘기, 서울거리예술축제 덕수궁길 전시 등 색다른 친환경 테마 활동을 진행해왔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앞으로도 자원의 창의적인 재활용을 추구하는 그린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들과 소통하며 지속가능한 환경 가치 창출의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하겠다”고 밝혔다.

그린사이클 캠페인과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 홈페이지(http://makeupyourlife.amorepacifi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