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 인근에서 열린 박근혜 하야 촉구 촛불집회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참석해 자리에 앉아 있다.
2일 저녁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 인근에서 열린 '박근혜 하야 촉구 촛불집회'에 박원순 서울시장이 참석해 자리에 앉아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새누리당이 3일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 “혼란과 불안을 틈타 서울시를 집회도시로 만들겠다는 선동정치인”이라고 비난했다.

새누리당 이상휘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사실상 이번 사태 관련 집회를 서울시가 직접 모든 행정편의를 지원하겠다고 했다”면서 “서울시를 투쟁 지원본부로 하겠다는 선언”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박 시장에게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 준수 원칙은 이미 소귀에 경 읽기인 듯하다”면서 “더욱 우려스러운 것은 서울시장이 직접 대통령 하야 및 탄핵 요구 집회에 참여했고, 앞으로도 참여할 것이며 친정인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 야당도 이에 동참하라고 선동하고 나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가 중대사가 발생할 때마다 해결하려는 노력은커녕 항상 반정부 대열의 선봉에 서왔다”며 “시장을 하겠다는 것인지 시위대의 선봉이 되겠다는 것인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본분을 내팽개치고 야권의 대권행보에 한 다리 걸치고 싶다면 즉시 서울시장직을 사퇴하고 투쟁가의 길을 걷기 바란다”면서 “본인 입으로 ‘모든 것을 내려놓겠다’ 했으니 그 편이 박 시장 본인에게도 온당한 일일 것”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