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최순실에 대한 연설문 유출 의혹과 관련해 대국민사과를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최순실에 대한 연설문 유출 의혹과 관련해 대국민사과를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정의당은 1일 법무부장관, 검찰 특별수사본부장 등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수사 가능성을 배제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며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정의당 추혜선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이 헌정파괴의 장본인임이 만천하에 드러났음에도 검찰이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원천적으로 배제하려는 것은 결국 국정농단 사건에 대한 검찰의 진실규명 의지를 의심케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추 대변인은 먼저 “검찰이 어제 최순실씨를 긴급체포 했다. 최씨가 귀국한지 31시간만의 체포에 국민들은 '긴급'이라는 의미가 바뀐 것이냐는 조롱을 보내고 있다”고 상황을 전했다.

이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새로운 의혹들은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어제 하루 동안에도 이정미 의원이 제기한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을 비롯해, 무기구매 개입설 등 국정농단의 각종 의혹이 쏟아졌다”며 “앞으로 더 어떤 것이 나올지 두려울 지경”이라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국민은 검찰 수사를 신뢰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검찰은 안종범, 정호성 두 사람에 대한 출국금지조치를 취했지만 이 모든 사건의 핵심으로 지목받고 있는 우병우 전 수석에 대해서는 그 어떤 조치도 없다는 것이다.

추 대변인은 끝으로 “박근혜 대통령은 지금 즉시 나를 수사하라 명하라”며 “모든 것을 내려놓고 오로지 모든 진실을 밝히겠다는 자세로 국민 앞으로 걸어 나오시라. 이것이 국민에 대한 마지막 도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