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28일 오전 광주 북구 용봉동 향기교회에서 열린 제6회 어르신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특강에 앞서 시국성명을 발표했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28일 오전 광주 북구 용봉동 향기교회에서 열린 '제6회 어르신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특강에 앞서 시국성명을 발표했다. ⓒ뉴시스·여성신문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28일 광주를 방문해 시국성명을 발표했다. 그는 “비서실장과 총리는 책임지고 당장 그만두라. 사태를 수습하지 않으면 강제로 수습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광역시 용봉동 향기교회에서 열린 제6회 어르신한마당 축제에 참석, 강연에 앞서 “작금의 박근혜 대통령 국기문란 사건에 대해 국민들은 모욕감을 느낀다. 너무 기이해서 받아들이기 힘든 이 상황에 분노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정의가 송두리째 무너진 이 상황을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 “어제 비서실장, 총리 먼저 사퇴하라고 강력히 촉구했고, 문고리 3인방과 우병우, 안종범도 책임지고 물러나라고 했다. 시간이 많지 않다”면서 “대통령의 지지율의 급속한 추락은 이미 국정공백 상태에 와 있음을 뜻한다”고 말했다.

또 안 전 대표는 “이 위기를 극복하면 기회가 될 수 있다”면서 “우리 사회가 송두리째 바뀌어야 한다. 총체적인 사회개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정치란 기득권을 타파하는 것”이라며 “국민들이 마음과 힘을 모으면 기득권 정치도 꼼짝 못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저는 국민들과 함께 이 나라의 정의를 지키고, 민주공화국의 시민으로서 부끄럼없이, 당당하게 살아갈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제가 가진 모든 힘을 쏟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